원신 – 숨바꼭질 이벤트 “바람의 행방” 플레이 방법
원신 3.3버전 이벤트 “바람의 행방” 에 대한 설명입니다.
기본적으론 숨바꼭질의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총 4명이 플레이하며, 3명은 제한시간동안 “헌터”에게서 피해다니는 역할인 “레인저”, 그리고 나머지 1명은 그 3명을 포획해야 하는 “헌터” 역할을 맡습니다.
Contents
1. 이벤트 “바람의 행방”
“바람의 행방”은 몬드성의 NPC인 “가이각스”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2. 레인저, 스킬 선택
바로 게임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진영은 “레인저”입니다.
매칭이 되면 자신의 캐릭터를 변경하거나 스킬을 바꿀 수 있습니다. 바람의 행방 이벤트 맵인 “대치의 땅”에선 공격이 불가능해집니다. 대신 “바람의 비술”이라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레인저의 “바람의 비술”은
- 투명 트릭 : 잠깐동안 은신 상태에 진입하여 효과 지속 시간 동안 “헌터”에게 보이지 않는다.
- 은폐 비콘 : “은폐 비콘” 1개를 설치하고, 해당 비콘 주변에 있는 “레인저”는 비콘이 파괴될 때 까지 계속해서 은신 상태를 유지한다.
총 2가지입니다.
그리고 원소 전투를 대체하는 바람의 비술은 “위장” 입니다. “위장” 키를 누르면 랜덤으로 필드의 특정 물건으로 위장하며, 홀드시 위장을 해제합니다.
원소폭발을 대체하는 바람의 비술은 30초동안 이동속도가 대폭 상승하는 “별의 질주”입니다.
추천 캐릭터는 디오나, 사유같이 키가 매우 작은 캐릭터들입니다. 특히 사유는 복장의 색깔 덕분에 맵에 동화되기 매우 쉬운 편입니다.
3. 레인저 플레이
게임이 시작되면 몸을 숨겨야합니다. 추천하는 곳은 뭐니뭐니해도 고지대입니다.
헌터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고, 무엇보다 헌터에게 위치가 발각되면 도망치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두번째로는 나무 위입니다. 나뭇잎들이 가려주기 때문에 헌터 입장에선 상당히 찾기 까다로운 위치입니다.
3. 1. 가호의 힘
일정시간이 지나면 필드에 청록색의 빛을 내는 “가호의 힘”이 나타납니다.
레인저가 가호의 힘을 획득하면 30초동안 이동속도가 대폭 상승하는 “별의 질주” 바람의 비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가호의 힘”은 헌터 입장에선 필살기나 다름없기에 레인저 진영에 여유가 있다면 한 명이 희생해서라도 강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제한 시간 동안 레인저가 단 한 명이라도 살아남는다면 레인저 진영의 승리가 됩니다.
3. 2. “은폐 비콘”
이번엔 바람의 비술 “은폐 비콘”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폐 비콘을 필드에 설치하면 파란 원이 생기며, 이 원 안에 있으면 투명 상태가 지속됩니다.
3. 3. 관중 상태
헌터에게 포획당했습니다.
레인저가 포획을 당하면 “관중” 상태가 됩니다. 관중 상태가 된 레인저는 “환상 비콘”이란 것을 필드에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헌터가 “환상 비콘”에 포획을 시전할 경우, 헌터의 시야가 잠깐동안 차단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헌터가 의심할 만한 장소에 “환상 비콘”을 설치해서 계속 방해해줍니다.
레인저가 자주 숨는 장소들중 하나인 나무에 설치하여 그것에 헌터가 낚일 경우, 헌터의 시간을 매우 낭비시킬 수 있습니다.
4. 헌터
이번엔 헌터가 걸렸습니다. 헌터는 레인저에 비해 플레이 하기 까다로운 편입니다.
대신 바람의 비술은 레인저에 비해 다양합니다. 무난한 “바람의 비술은” 신비한 예감, 전면 통찰 or 헌터의 직감입니다.
추천하는 캐릭터는 “케이아”같이 이동 속도가 빠른 장신 캐릭터입니다.
4. 1. 헌터 플레이
약간의 대기시간 후 필드에 진입하면 숨어있는 3명의 레인저들을 찾아내야 합니다.
우선적으로 포획을 시도해볼 곳은 잡다한 물건들이 놓여있는 장소들입니다. 만약 나무가 많은 맵이라면 나무 곁을 지나가며 꼭 나무 위를 봐줍시다.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바로 한 명 잡았네요.
일반 공격 바람의 비술을 사용해봅니다. 제가 고른 건 “신비한 예감”으로, 한순간 모든 레인저들이 있는 방향을 보여줍니다.
1명은 이미 잡았고, 2명이 남았기에 두 방향에 발자국이 생긴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발자국이 생긴 방향으로 향하며 포획을 시도해봅니다.
4. 2. 헌터의 “가호의 힘”
시간이 지나자 가호의 힘이 나타났습니다.
단순히 도망 속도만 빨라지게 만드는 레인저와는 달리, 헌터에게 있어선 확정 1포획 수준의 필살기에 가까우므로 꼭 먹어주어야 합니다. 가호의 힘은 하늘에서 천천히 내려오므로 떨어질 장소에 미리 대기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제가 먼저 가호의 힘을 얻었고, 원소 폭발 바람의 비술 “헌터의 직감”을 이용해 두 번째 레인저를 잡아냈습니다.
4. 3. 승리
남은건 한 명입니다. “신비한 예감”을 이용한 방향 추적을 통해 마지막 레인저를 잡고 승리했습니다.
사실 가호의 힘을 얻고 바로 게임을 끝내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가호의 힘”을 사용한 후에도 아직까지 레인저가 남아있다면 기본 바람의 비술만을 이용하여 적을 추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원신 – 숨바꼭질 이벤트 “바람의 행방” 플레이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