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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플스토리 – 24년 9월 12일 1.2.395버전 스킬 밸런스 패치

1. 공통

– 일부 특수 코어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일부 하이퍼 스킬에 적용되는 현상 수정
· 컴 백 I
· 컴 백 II
· 끊임없는 공격
· 견뎌내기 II

– 일부 스킬이 가끔 어색한 위치에 발생하는 현상 수정
· 비숍 – 홀리 어드밴트
· 와일드헌터 – 재규어 스톰
· 카이저 – 가디언 오브 노바, 윌 오브 소드 : 스트라이크
· 카인 – 리메인 인센스

– 솔 야누스가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를 적용 받는 현상 수정

– 아래 스킬이 패시브 스킬로 변경됨
· 쓸만한 윈드 부스터
· 쓸만한 어드밴스드 블레스

– 아래 스킬의 능력치 증가 효과가 패시브 효과로 변경됨
· 메이플 용사
· 시그너스 나이츠
· 륀느의 가호
· 이계의 용사
· 노바의 용사
· 레프의 용사
· 아니마의 용사

– 여신의 축복의 준비 시간이 삭제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됨
· 메이플월드 여신의 축복
· 여제 시그너스의 축복
·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 초월자 륀느의 기원
·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 이계 여신의 축복

– 쓸만한 어드밴스드 블레스
· 영구적으로 모든 스탯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여제 시그너스의 축복
· 시그너스의 축복으로 증가하는 데미지가 최대 데미지보다 높아지는 현상이 수정됨

– 이계 여신의 축복
· 축복 지속 중 이계의 공허 공격이 지속 시간 내에 최소 3번 발동하게 됨

– 초월자 륀느의 기원
· 사용 후 이뮨 배리어 발동 시 지속시간이 최대로 고정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됨

– 매직 서킷 풀드라이브
· 준비 시간이 삭제됨

– 레이스 오브 갓
· 스킬 설명이 수정됨

– 아래 스킬의 이펙트 온오프 기능이 추가됨
· 오버로드 마나
· 블리딩 톡신
· 블러디 파킷
· 히든 블레이드
· 솔루나 타임 
· 메타모포시스-인핸스
· 블루 블러드

– 오라 웨폰
· 공격 로직이 변경되어 공격 범위가 세로 방향으로 증가됨

– 레디 투 다이
· 피격 데미지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40%에서 30%로 감소됨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35%에서 29%로 감소됨

– 쓸만한 미스틱 도어
· 시전 시 마법의 돌을 소모하지 않게 됨

– 신규 V 코어인 쓸만한 홀리 파운틴이 추가됨
· 쓸만한 홀리 파운틴은 성스러운 분수를 소환하여 성스러운 힘으로 파티원의 HP를 회복시키는 신규 스킬

– 베놈 버스트
· 타격할 수 없는 몬스터에게 전이되는 현상이 수정됨

 

 

2. 모험가

2. 1. 히어로

– 어퍼 차지
· 액션 딜레이가 약 35% 감소됨

– 워리어 마스터리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2로 증가됨
· 최대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0으로 증가됨

– 레이지 업라이징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00%에서 560%로 증가됨

– 발할라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70%에서 520%로 증가됨
· 액션 딜레이가 약 13% 감소됩

– 소드 오브 버닝 소울
· 액션 딜레이가 약 7% 감소됨

– 콤보 인스팅트
· 공간의 상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325%에서 365%로 증가됨

– 소드 일루전
· 액션 딜레이가 약 10% 감소됨

– 레이지 업라이징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54%에서 270%로 증가됨

 

 

2. 2. 다크나이트

– 어퍼 차지
· 액션 딜레이가 약 35% 감소됨

– 워리어 마스터리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2로 증가됨
· 최대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0으로 증가됨

– 다크 신서시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30%에서 400%로 증가됨
· 다크 스피어 사용 중 스킬 사용 시 시전 동작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됨

– 비홀더스 리벤지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55%에서 309%로 증가됨
·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됨

– 비홀더 쇼크 III
· 시전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70%에서 630%로 증가됨
· 시전 시 공격 횟수가 6번에서 7번으로 증가됨
· 암흑 투기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50%에서 423%로 증가됨
· 암흑 투기의 공격 횟수가 3번에서 5번으로 증가됨

– 다크니스 오라
· 스킬을 재사용하여 어둠의 참격이 발동되어도 버프가 종료되지 않게 됨
· 생명력 최대치가 15에서 10으로 감소됨
· 어둠의 참격 1회 추가마다 필요한 생명력이 3에서 1로 감소됨
· 어둠의 참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325%에서 1225%로 감소됨
· 지속 중 데드 스페이스 시전 시 다크니스 오라의 생명력을 즉시 최대치로 획득하게 됨

– 다크 스피어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50%에서 795%로 증가됨
· 하나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최대 공격 횟수 제한이 추가됨

– 피어스 사이클론
·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4.5초에서 4초로 감소됨
· 키다운 지속 중 일부 상태이상 적용 시 즉시 마무리 공격이 발동하게 됨
· 키다운 지속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45%에서 730%로 감소됨
· 키다운 지속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8번으로 감소됨
· 키다운 지속 공격 발동 횟수 제한이 추가됨
· 마무리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10%에서 1545%로 증가됨
· 마무리 공격의 발동 횟수가 5회에서 8회로 증가됨

– 다크 신서시스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80%에서 750%로 증가됨

 

 

2. 3. 팔라딘

– 어퍼 차지
· 액션 딜레이가 약 35% 감소됨

– 워리어 마스터리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2로 증가됨
· 최대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0으로 증가됨

– 블레싱 아머
· 마을에서 이펙트 온오프 기능이 가끔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됨

– 블래스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05%에서 340%로 증가됨

– 디바인 저지먼트
· 신성 낙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50%에서 700%로 증가됨

– 스마이트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됨

– 홀리 유니티
· 결속된 유저에게 디바인 블레싱 사용 시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20%에서 13%로 감소됨

– 그랜드 크로스
· 스킬 사용 중 이동속도가 고정되는 기능이 삭제됨
·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6초에서 4초로 감소됨
· 십자가가 커지기 전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95%에서 700%로 증가됨
· 십자가가 커진 후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40%에서 1410%로 증가됨
· 십자가가 커지기 전 공격 간격이 약 16% 감소됨
· 십자가가 커진 후 공격 간격이 약 33% 감소됨

– 마이티 묠니르
· 공격키와 함께 사용하면 모든 고대신의 망치를 소환하는 기능이 추가됨
· 첫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00%에서 485%로 증가됨
· 충격파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50%에서 550%로 증가됨

– 블래스트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65%에서 535%로 증가됨

– 디바인 저지먼트 VI
· 신성 낙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90%에서 1160%로 증가됨

– 폴링 저스티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00%에서 1560%로 증가됨

 

 

2. 4. 아크메이지 (썬, 콜)

– 텔레포트
· 영구적으로 이동속도와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됨

– 프리징 브레스
·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마스터 레벨 기준 13초에서 10초로 감소됨
·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에서 120초로 감소됨

– 엘퀴네스
· 스킬 설명이 수정됨

– 라이트닝 스피어
·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3.6초에서 2초로 감소됨
· 스킬 종료 액션 딜레이가 약 44% 감소됨

– 스피릿 오브 스노우
· 공격 횟수가 9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됨

– 주피터 썬더
· 감전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00%에서 800%로 증가됨
· 전류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00%에서 520%로 증가됨

 

 

2. 5. 아크메이지 (불, 독)

– 텔레포트
· 영구적으로 이동속도와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됨

– 텔레포트 마스터리
· 데미지 지속 시간이 마스터 레벨 기준 4초에서 20초로 증가됨

 

 

2. 6. 비숍

– 아래 스킬의 디버프가 삭제됨
· 엔젤레이
· 엔젤레이 VI
· 바하뮤트
· 디바인 퍼니시먼트

– 아래 스킬이 특수 스킬 반지로 증가한 지능에 영향을 받지 않게 됨
· 프레이
· 홀리 블러드
· 리저렉션
· 엔젤 오브 리브라

– 텔레포트
· 영구적으로 이동속도와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스펠 마스터리
· 스킬 설명이 수정됨

– 홀리 파운틴
· 파티원의 홀리 파운틴과 쓸만한 홀리 파운틴 및 쓸만한 홀리 파운틴의 신성의 흔적이 존재하는 맵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됨
· 홀리 파운틴이 소환된 상태에서 언스태이블 메모라이즈를 사용해 홀리 파운틴을 사용 시 이전에 소환된 홀리 파운틴의 버프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개선됨

– 홀리 블러드
· 재사용 대기시간이 240초에서 120초로 감소됩니다.
· 지능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됨

– 마스터 매직
· 영구적으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엔젤 오브 리브라
· 파티원 대상 데미지 증가량이 40%로 제한됨

– 디바인 퍼니시먼트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85%에서 650%로 증가됨
· 성스러운 빛 준비 시간이 8.5초에서 11초로 증가됨
· 성스러운 빛 소지 제한이 8개에서 5개로 감소됨

– 프레이
·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파티원 수에 비례하여 감소되는 기능이 추가됨
·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지능 기준이 2500에서 3000으로 증가됨
· 지능에 따라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최대 40%에서 최대 30%로 감소됨
· 지속 시간이 25레벨 기준 42초에서 57초로 증가됨
· 사용 후 5초 이내에 스킬 재사용 시 감소되는 지속 시간이 25레벨 기준 14초에서 19초로 증가됨
· HEXA 강화 코어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7%로 증가됨

 

 

2. 7. 보우마스터

– 아래 스킬 사용 중 퀴버 카트리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됨
· 폭풍의 시
· 폭풍의 시 VI
· 폭풍의 시 VI : 난사 모드

– 어드밴스드 퀴버
· 흡혈 화살의 생성 확률이 마스터 레벨 기준 70%에서 60%로 감소됨
· 흡혈 화살의 최대 HP 회복량이 5%에서 1.8%로 감소됨

– 아머 피어싱
· 영구적으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퀴버 풀버스트
· 스킬 지속 중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언카운터블 애로우 VI
· 모탈 블로우의 공격 적중 횟수를 증가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됨

– 애로우 플래터 VI
· 직접 사용하는 스킬이 모탈 블로우의 공격 적중 횟수를 증가시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됨

 

 

2. 8. 신궁

– 어드밴스드 인핸스 애로우
· 포커스 온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증가됨
· 포커스 온이 사망 시에도 보존되도록 개선됨

– 트루 스나이핑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700%에서 1900%로 증가됨
· 적중 시 적용되는 포커스 온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증가됨

– 스플릿 애로우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200%에서 1400%로 증가됨

– 차지드 애로우
· 집중 완료 전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150%로 증가됨
· 집중 완료 후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500%에서 1700%로 증가됨
·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됨
· 타격의 발동 횟수가 1회에서 2회로 증가됨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됨
· 타격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됨

– 리피팅 크로스보우 카트리지
· 풀 버스트샷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50%에서 1000%로 증가됨

– 스나이핑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45%에서 670%로 증가됨

– 인핸스 스나이핑 VI
· 시전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5%에서 635%로 증가됨
· 추가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80%에서 410%로 증가됨

– 얼티밋 스나이핑 VI
· 시전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15%에서 345%로 증가됨
· 추가타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80%에서 410%로 증가됨

– 피어싱 VI
· 스나이핑 VI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60%p에서 90%p로 증가됨
· 인핸스 스나이핑 VI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20%p에서 150%p로 증가됨

 

 

2. 9. 패스파인더

– 커스 트랜지션
· 고대의 저주 디버프 중첩당 증가하는 크리티컬 데미지가 4%에서 2%로 감소됨

– 에이션트 보우 엑스퍼트
· 영구적으로 크리티컬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됨
· 영구적으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옵시디언 배리어
·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됨

– 옵시디언 배리어(블래스트)
·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됨

– 옵시디언 배리어(트랜지션)
· 공격 횟수가 4번에서 5번으로 증가됨

– 렐릭 언바운드(디스차지)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500%로 증가됨

– 렐릭 언바운드(블래스트)
· 폭발 횟수가 4회에서 6회로 증가됨

– 렐릭 언바운드(트랜지션)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400%에서 1500%로 증가됨
·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됨

 

 

2. 10. 나이트로드

– 쉐도우 리프
· 공중에서 사용 시 높이가 마스터 레벨 기준 약 11% 증가됨

– 다크 세레니티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8%에서 14%로 증가됨

– 풍마수리검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00%에서 560%로 감소됨
·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됨

– 다크로드의 비전서
· 두루마리 폭발이 적중하지 않으면 다른 캐릭터에게 타격 이펙트와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됨
· 표창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50%에서 1245%로 증가됨
· 하나의 적 당 사출되는 표창의 개수가 5개에서 6개로 증가됨
· 두루마리 폭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150%에서 3120%로 증가됨
· 두루마리 폭발의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초에서 90초로 증가됨

 

 

2. 11. 섀도어

– 대거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소닉 블로우
· 시전 시 액션 딜레이가 50% 감소됨

– 절개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100%에서 1350%로 증가됨
· 상처 디버프가 최대치인 적에게 공격 시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350%에서 1650%로 증가됨

– 멸귀참영진
· 협력자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50%에서 1150%로 증가됨
· 우두머리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250%에서 1700%로 증가됨

 

 

2. 12. 듀얼블레이드

– 세미듀어러 어질리티
· 플래시 점프를 사용하여 위 방향으로도 이동할 수 있게 되는 신규 스킬

– 베놈
· 영구적으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블레이드 어센션
· 위 방향으로 플래시 점프 사용 후 사용 횟수가 제한되는 기능이 추가됨
· 사용 후 위 방향으로 플래시 점프를 사용할 수 없게 됨

– 섀도우 이베이젼
· 영구적으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아수라
· 최대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됨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93%에서 560%로 감소됨
· 공격 횟수가 5번에서 6번으로 증가됨
· 공격 간격이 약 40% 감소됨

– 블레이드 스톰
·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됨
· 키다운 지속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95%에서 600%로 감소됨
· 키다운 지속 공격의 공격 횟수가 5번에서 7번으로 증가됨
· 공격 간격이 약 33% 감소됨

– 아수라 VI
·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됨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86%에서 1110%로 감소됨
· 공격 횟수가 5번에서 6번으로 증가됨
· 공격 간격이 약 40% 감소됨

– 카르마 블레이드
· 업보의 칼날을 소모하여 공격하는 추가 타격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57%에서 1071%로 증가됨
· 업보의 칼날을 소모하여 공격하는 추가 타격의 공격 횟수가 7번에서 8번으로 증가됨
· 최대 사용 가능한 업보의 칼날 개수가 50개에서 35개로 감소됨

 

 

2. 13. 캡틴

– 퀵모션
·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서먼 크루
· 특정 지형에서 사용 시 클라이언트가 멈추는 현상이 수정됨

– 래피드 파이어
· 사용 중 점프가 가능하도록 개선됨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75%에서 417%로 증가됨

– 헤드샷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80%에서 984%로 증가됨

– 사인 오브 봄바드
· 캡틴의 표식이 설치된 위치를 기준으로 일정 범위 내의 적을 탐색하여 배틀쉽 봄버의 폭격이 발생하게 됨

– 컨티뉴얼 에이밍
· 보스 몬스터를 우선 공격하도록 개선됨

– 불릿 파티
· 지속 시간이 6초에서 4초로 감소됨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00%에서 1305%로 증가됨
· 재사용 대기시간이 75초에서 90초로 증가됨

– 노틸러스 어썰트
· 선체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200%에서 1800%로 증가됨
· 일제 사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00%에서 900%로 증가됨

– 데스 트리거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50%에서 710%로 증가됨

– 래피드 파이어 VI
· 사용 중 점프가 가능하도록 개선됨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55%에서 610%로 증가됨
· 난사 모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70%에서 297%로 증가됨

 

 

2. 14. 바이퍼

– 퀵모션
·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서펜트 어썰트 인레이지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40%에서 420%로 증가됨
· 스킬 설명이 수정됨

– 라이트닝 폼
· 에너지 오브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10%에서 1045%로 증가됨

– 퓨리어스 차지
· 소지한 모든 바다의 기운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서펜트 퓨리 모드가 추가됨

 

 

 

2. 15. 캐논슈터

– 캐논 리프
·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풀 메이커
· 보급품이 스킬 이펙트 투명도에 영향을 받지 않게 됨
· 보급품이 일리움의 크리스탈 게이트 위에 생성되지 않도록 변경됨

 

 

3. 시그너스 기사단

3. 1. 소울마스터

– 코스믹 버스트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00%에서 450%로 증가됨

– 소드 엑스퍼트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2%에서 15%로 증가됨

– 언포시어블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됨

– 트루사이트-인핸스
· 속성 내성을 감소시키는 기능이 삭제됨
· 적이 받는 공격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플레어 슬래시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100%에서 1200%로 증가됨

– 코스모스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00%에서 1000%로 증가됨

 

 

3. 2. 플레임위자드

– 파이어워크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2로 증가됨
·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됨

– 파이어 블링크
· 스킬 시전 후 화염의 흔적을 다시 남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됨
· 스킬을 재사용하여 설치 위치 이동한 후에도 화염의 흔적이 사라지지 않도록 변경됨
 · 설치 후 아래 방향키와 함께 스킬을 재사용하여 재설치 할 경우 지속시간이 갱신되는 기능이 추가됨

– 오비탈 플레임 IV
· 플레임 폭스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적중 시 공격 속성 내성이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됨

– 블레이징 익스팅션
· 스피릿 오브 플레임을 습득 시에만 블레이징 익스팅션을 배울 수 있게 됨
· 스피릿 오브 플레임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에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됨
· 스피릿 오브 플레임의 플레임 폭스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사용 시 플레임 폭스가 고열이 압축된 화염 구체를 생성하여 일정 시간 동안 강력한 열기를 전방으로 내뿜게 됨

– 인페르노라이즈
· 직접 공격하는 스킬 적중 시 폭스 모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됨
· 여우의 장난이 5번 중첩된 적에게 적중 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800%에서 1824%로 증가됨
· 여우의 장난이 5번 중첩된 적에게 적중 시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3번으로 증가됨

– 버닝 리젼
· 파티원에게 적용되는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60%에서 40%로 감소됨
· 액션 딜레이가 약 20% 감소됨

– 엘리멘트 : 플레임 IV
· 영구적으로 마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카타클리즘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됨

– 플레임 디스차지
· 파이어 라이온 모드의 폭발 발동 횟수가 5회에서 1회로 감소됨
· 라이온 모드의 폭발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400%에서 600%로 증가됨
· 라이온 모드 시전 후 불길이 남아 추가 공격이 발생하는 기능이 추가됨
· 라이온 모드의 공격 범위가 약 11% 증가됨
· 폭스 모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730%로 증가됨

– 샐리맨더 미스칩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300%에서 325%로 증가됨

– 블레이징 익스팅션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90%에서 1030%로 감소됨
· 한 명의 적에게 최대 발생하는 공격 횟수가 10번에서 4번으로 감소됨
· 스피릿 오브 플레임의 플레임 폭스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사용 시 플레임 폭스가 고열이 압축된 화염 구체를 생성하여 일정 시간 동안 강력한 열기를 전방으로 내뿜게 됨

 

 

3. 3. 윈드브레이커

– 알바트로스
·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천공의 노래
· 스킬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됨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90%에서 470%로 증가됨

– 스톰 브링어
· 화살 소환 확률이 30%에서 45%로 증가됨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80%에서 620%로 증가됨

– 아이들 윔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100%에서 840%로 감소됨
· 공격 횟수가 3번에서 5번으로 증가됨

– 볼텍스 스피어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00%에서 875%로 증가됨

– 천공의 노래 VI
· 스킬 사용 중 이동할 수 있게 됨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960%에서 1155%로 증가됨

 

 

3. 4. 나이트워커

밸런스 패치 없음

 

 

3. 5. 스트라이커

– 교아탄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000%에서 2100%로 증가됨

– 창뇌연격
· 연계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300%로 증가됨
· 연계 공격 적중 시 발동하는 번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100%에서 1415%로 증가됨
· 마지막 연계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400%에서 1810%로 증가됨
· 마지막 연계 공격 적중 시 발동하는 거대 번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500%에서 1950%로 증가됨

 

 

3. 6. 미하일

– 로얄 가드
· 가끔 공격력 증가 버프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됨

– 소울 어질리티
· 최대 이동속도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0으로 증가됨

– 버티컬 샤이닝 체이스
· 액션 딜레이가 약 28% 감소됨

– 소드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0%로 증가됨

– 소울 레이지
· 스킬 지속 중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됨
· 영구적으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인스톨 실드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10초로 감소됨

– 클라우 솔라스
· 공격 횟수가 12회에서 15회로 증가됨
· 타격 이펙트가 어색하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됨

– 소드 오브 소울라이트
· 스킬 지속 중 로얄 가드의 버프 효과가 최대치로 중첩되는 기능이 추가됨
· 스킬 지속 중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스킬 지속 중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됨
· 소울 라이트 슬래시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80%에서 1150%로 증가됨
· 라이트 포스레이의 공격 횟수가 12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됨
· 라이트 포스레이의 빛 발동 횟수가 6회에서 7회로 증가됨

– 라이트 오브 커리지
· HEXA 강화 코어 습득 시 공격 기능이 추가됨

– 로얄 가드 VI
· 가끔 공격력 증가 버프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됨

– 듀란달
· 스킬 지속 중 로얄 가드의 버프 효과가 최대치로 중첩되는 기능이 추가됨

 

 

4. 레지스탕스 & 데몬

4. 1. 블래스터

– 리볼빙 캐논 마스터리
· 실린더 게이지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됨
· 추가 타격이 실린더 게이지 칸 수에 상관없이 발동하도록 개선됨
· 추가 타격이 타격한 적에게 발동하도록 개선됨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75%에서 120%로 증가됨
· 스킬 설명이 수정됨

– 리볼빙 캐논 업그레이드
· 과열로 인한 추가 타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p에서 32%p로 증가됨

– 차지 마스터리
·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15%로 감소됨

– 리볼빙 캐논 업그레이드 II
· 과열로 인한 추가 타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0%p에서 96%p로 증가됨

– 리볼빙 캐논 업그레이드 III
· 과열로 인한 추가 타격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40%p에서 224%p로 증가됨

– 건틀렛 엑스퍼트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15%로 감소됨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15%로 감소됨

– 발칸 펀치
· 스킬 시전 시 액션 딜레이가 약 28% 감소됨

 

 

4. 2. 배틀메이지

– 배틀 마스터리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5%에서 30%로 증가됨

– 옐로우 오라
· 지속 중 증가하는 텔레포트 Ver.2 좌우 이동거리가 위, 아래 방향키 사용 여부에 따라 달라지는 현상이 수정됨
· 스킬 설명이 수정됨

– 다크 제네시스
· 번개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20%에서 250%로 증가됨

– 쉘터
· 스킬 이펙트 투명도 옵션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됨

– 스펠 부스트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5%에서 22%로 증가됨
·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5%로 증가됨

– 디버프 오라-엘리멘탈 리셋
· 디버프 오라-인핸스로 이름이 수정됨
· 공격 속성 내성 감소 옵션이 삭제됨
· 적이 받는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8%에서 5%로 감소됨

– 배틀킹 바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50%에서 1080%로 증가됨

– 어비셜 라이트닝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600%에서 1700%로 증가됨

– 그림 리퍼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600%에서 1700%로 증가됨

– 배틀킹 바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300%에서 690%로 감소됨
· 공격횟수가 2번에서 5번으로 증가됨
· 마력 폭발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325%에서 555%로 증가됨

 

 

4. 3. 와일드헌터

– 프로보크
· 스킬 설명이 수정됨

– 서먼 재규어
· 어나더 바이트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됨

– 크로스 로드
· 스틸 모드가 추가되었으며, 재규어 스킬로 사용 시 스틸 모드를 사용하면 재규어가 돌진하지 않게 됨

– 화이트 히트 러쉬
· 재규어를 탑승하지 않은 상태일 경우 공격키와 함께 사용하여 도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됨. 커스텀 커맨드 사용 시 재규어를 탑승하지 않은 상태일 경우에도 공격키 입력 없이 스킬 키만으로도 도약할 수 있게 됨

– 비스트 폼
· 영구적으로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드릴 컨테이너
·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60초로 증가됨

– 재규어 스톰
· 방향키 입력 없이 더 강한 재규어 3마리를 소환할 수 있는 커스텀 커맨드 기능이 추가됨

– 재규어 맥시멈
· 재규어에 탑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 시 재규어에 탑승하지 않게 되며, 이 경우 스킬 사용 중 와일드 발칸 Type X로 스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없게 됨

 

 

4. 4. 제논

– 서든 프로펠
· 위로 점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됨
· 사용 후 퀵실버 소드 : 도약과 다이아그널 체이스를 1회만 사용 가능하게 됨

– 퀵실버 소드 : 도약
· 사용 후 위 방향으로 서든 프로펠을 사용할 수 없게 됨

– 컴뱃 스위칭 : 분열
· 사용 후 위 방향으로 서든 프로펠을 사용할 수 없게 됨

– 홀로그램 그래피티 : 역장
· 다른 유저에게 데미지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됨
· 전투분석 시스템 상에서 가끔 사용 횟수가 정상적으로 집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됨

– 타임 캡슐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일부 하이퍼 스킬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됨

– 오버로드 모드
· 최대 지속 시간이 70초로 제한됨

– 홀로그램 그래피티 : 역장 VI
· 다른 유저에게 데미지가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됨
· 전투분석 시스템 상에서 가끔 사용 횟수가 정상적으로 집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됨

 

 

4. 5. 메카닉

– 로켓 부스터
· 영구적으로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영구적으로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서포트 웨이버 : H-EX
· 시전 시 버프 아이콘이 표기되게 됨
· 범위를 벗어나도 스킬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게 됨
· 스킬 설명이 수정됨

– 오버 튜닝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9%에서 42%로 증가됨

– 워머신 : 타이탄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됨

– 서포트 웨이버:H-EX-파티 리인포스
· 파티원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4%에서 2%로 감소됨

– 메탈아머 전탄발사
·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8초로 감소됨
· 공격 횟수가 11번에서 12번으로 증가됨
· 공격 간격이 약 16% 감소됨
· 가끔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됨

 

 

4. 6. 데몬슬레이어

– 다크 어질리티
·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데몬 임팩트
·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됨

– 데빌 크라이
· 인피니티 포스 지속 중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됨
·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에서 6초로 감소됨

– 데몬 임팩트 VI
·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됨
· 데몬 임팩트 VI : 데몬 체인의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됨

 

 

4. 7. 데몬어벤져

– 서패스 리미트
· 사용 시 한계를 뛰어넘어 일정 시간 동안 스킬 사용 시 HP를 소모하지 않도록 해주는 신규 스킬

– 오버휄밍 파워
· 마스터 레벨이 30에서 25로 감소됨

– 포비든 컨트랙트
· 지속 중 스킬 사용 시 HP를 소비하지 않는 기능이 삭제됨

– 디멘션 소드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850%에서 2350%로 증가됨
· 공격 횟수가 14번에서 15번으로 증가됨
· 무형검이 회전할 때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00%에서 1000%로 증가됨
· 무형검이 회전할 때 공격 횟수가 8번에서 10번으로 증가됨

– 레버넌트
· 사용 시 현재 HP의 50%를 소모하게 됨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00%에서 1200%로 증가됨

– 실드 체이싱 VI
· 반복 적중 시 최종 데미지가 감소하는 기능이 보스 몬스터에게만 적용되게 됨

 

 

5. 영웅

5. 1. 아란

– 컴뱃 스탭
· 비욘더 사용 중 스킬을 즉시 취소하며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이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적용됨

– 콤보 어빌리티
· 콤보가 1 이상일 때 5초마다 획득하는 콤보량이 10에서 20으로 증가됨

– 스노우 차지
·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5%로 증가됨

– 아드레날린 부스트 액티베이트
· 아드레날린 부스트 종료 후 환급되는 콤보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0에서 500으로 증가됨
·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됨

– 아드레날린 맥시멈
· 아드레날린 부스트 상태에서초각성 상태로 진입하기 위해 적중해야 하는 공격 횟수가 15번에서 10번으로 감소됨

– 하이 마스터리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8%에서 10%로 증가됨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1%로 증가됨

– 클리빙 어택
·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0%에서 35%로 증가됨

 

 

 

5. 2. 에반

– 드래곤 소울
·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2로 증가됨

– 드래곤 브레이크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150%에서 1400%로 증가됨
· 공격 횟수가 7번에서 8번으로 증가됨

– 스파이럴 오브 마나
· 서클 오브 마나IV, VI 사용 시 공격 횟수가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됨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60%에서 200%로 감소됨
·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됨
· 스킬 지속 시간이 버프 아이콘으로 출력됨

 

 

5. 3. 루미너스

– 라이트랜스포밍
·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2로 증가됨

– 이퀄리브리엄 리버레이션
· 빛과 어둠 마법 사용 시 적을 타격하지 않아도 라크니스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모닝 스타폴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6%에서 40%로 증가됨

– 진리의 문
· 액션 딜레이가 약 11% 감소됨

– 리버레이션 오브
· 액션 딜레이가 약 27% 감소됨
· 패시브 효과가 가끔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됨

– 빛과 어둠의 세례
· 액션 딜레이가 약 7% 감소됨

– 퍼니싱 리소네이터
· 액션 딜레이가 약 21% 감소됨
· 선파이어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900%에서 1050%로 증가됨
· 이클립스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40%에서 850%로 증가됨
· 이퀄리브리엄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50%에서 1000%로 증가됨

– 다크 폴링 V 코어가 삭제되며 기존 다크 폴링 스킬을 보유한 강화 코어의 경우 아래 스킬로 대체되며, 대체될 스킬을 이미 보유한 코어의 경우 차등 순위의 스킬로 대체됨
· 1순위 : 앱솔루트 킬
· 2순위 : 아포칼립스
· 3순위 : 라이트 리플렉션

 

 

5. 4. 메르세데스

– 이그니스 로어
· 지속 시간이 마스터 레벨 기준 30초에서 45초로 증가됨

– 엘비쉬 블레싱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5%로 감소됨

– 로얄 나이츠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25%에서 1020%로 증가됨

– 이르칼라의 숨결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00%에서 745%로 감소됨

 

 

5. 5. 팬텀

– 템페스트 오브 카드
· 적중한 적에게 몬스터 방어율 무시 디버프를 남기는 기능이 추가됨

– 트와일라이트
· 적중한 적에게 몬스터 방어율 무시 디버프를 남기는 기능이 삭제됨

– 프레이 오브 아리아
·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0%에서 45%로 증가됨

– 조커
· 스킬 사용 중 이동속도가 고정되는 기능이 삭제됨
· 최대 키다운 지속 시간이 7초에서 5초로 감소됨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00%에서 745%로 증가됨
· 모래시계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일부 하이퍼 스킬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됨

– 블랙잭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200%에서 1300%로 증가됨
· 추가 공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600%에서 1750%로 증가됨

– 리프트 브레이크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00%에서 900%로 증가됨

– 템페스트 오브 카드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40%에서 850%로 증가됨
· 적중한 적에게 몬스터 방어율 무시 디버프를 남기는 기능이 추가됨

– 얼티밋 드라이브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50%에서 485%로 증가됨

 

 

5. 6. 은월

– 여우령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80%에서 120%로 증가됨

– 정령 결속 2식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2로 증가됨
·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되는 기능이 추가됨

– 분혼 격참
· 화염 정령의 가호가 있을 때 분혼 격참 디버프가 적용된 적 공격 시 파티원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15%로 감소됨
· 몬스터가 분혼 격참에 저항 중일 때 HP 하단에 저항 아이콘이 출력되도록 개선됨
· 몬스터가 분혼 격참에 저항 중일 때 저항 디버프 이펙트가 출력되도록 개선됨

– 호주개시
· 환여우령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10%에서 140%로 증가됨

– 파쇄 연권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410%로 감소됨
· 충격의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700%에서 800%로 증가됨

환혼요호진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여우령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35%에서 352%로 증가됨
· 호주개시의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85%p에서 93%p로 증가됨

 

 

6. 노바

6. 1. 카이저

– 트랜스피규레이션
· 증가하는 능력치가 모프 게이지량에 따라 변하지 않고 고정적으로 적용됨. 스탠스 확률 증가 기능은 파이널 피규레이션 상태가 아닐 때만 적용됨

– 리게인 스트렝스
· 스킬 설명이 수정됨

 

 

6. 2. 카인

– 드래곤 팡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0%에서 110%로 증가됨

– 리메인 인센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10%에서 130%로 증가됨

– 도그마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5%로 증가됨

– [발현] 드래곤 버스트
· 키다운 지속 중 이동속도가 고정되는 기능이 삭제됨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885%에서 1125%로 증가됨

– [처형] 페이탈 블리츠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65%에서 750%로 증가됨

 

 

6. 3. 카데나

– 베이직 디텍션
· 영구적으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웨폰 엑스퍼트
· 공격력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0에서 50으로 증가됨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6%에서 19%로 증가됨

– 퀵서비스 마인드 II
· 영구적으로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체인아츠:퓨리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700%로 증가됨

– 웨폰 버라이어티 피날레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500%에서 600%로 증가됨

 

 

6. 4. 엔젤릭버스터

밸런스 패치 없음

 

 

7. 레프

7. 1. 아델

– 매직 서킷
· 스킬 설명이 수정됨

– 샤드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됨

– 루디먼트
· 영구적으로 최대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7로 증가됨

– 크리에이션
· 소멸 이펙트가 가끔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됨

– 레조넌스
· 액션 딜레이가 약 10% 감소됨
· 버프가 중첩되는 기능이 삭제됨
· 버프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5%에서 10%로 증가됨
· 버프의 몬스터 방어율 무시 증가량이 5%에서 10%로 증가됨

– 어센트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6%에서 17%로 증가됨

– 다이크
· 림보(노멀, 하드)에서 사용 즉시 공격을 받았을 때 침식도가 증가하지 않게 됨

– 그레이브
· 죽음의 표식이 있는 적에게 가하는 공격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됨

– 엑스퍼트
· 영구적으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어테인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됨
· 영구적으로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스콜
· 스킬 설명이 수정됨

– 마커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됨
· 죽음의 표식이 적용된 적에게 조각이 생성되는 기능이 추가됨
· 죽음의 표식이 적용된 적이 존재할 경우 조각의 생성 개수가 절반으로 줄어듦
· 죽음의 표식이 적용된 적이 존재할 경우 조각의 생성 및 파쇄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500%로 적용됨

– 루인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됨

 

 

7. 2. 일리움

– 매직 서킷
· 스킬 설명이 수정됨

– 크리스탈 포탈
· 위로 점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됨
· 공중에서 비행 후 위 방향으로 점프를 사용할 수 없게 됨

– 블레스 마크
·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됨

– 커스 마크
·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됨

– 블레스 마크 숙련
·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됨

– 커스 마크 숙련
·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됨

– 레프 마스터리
·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5%로 증가됨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2로 증가됨
· 최대 이동속도 상한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20으로 증가됨

– 블레스 마크 완성
·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됨

– 커스 마크 완성
·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됨

– 크리스탈의 비밀
· 최종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40%에서 47%로 증가됨

– 크리스탈 스킬:데우스
· 데우스를 소환 중일 때 크리스탈 차지가 초기화되었고 크리스탈 차지가 90 이상이면 스킬을 재사용하여 데우스를 재소환할 수 있게 됨

– 크리스탈 게이트
· 라라의 발현: 강줄기 흐르는 곳으로 발현한 용맥 위에 크리스탈 게이트를 설치할 수 있도록 변경됨

 

 

7. 3. 칼리

– 헥스 : 차크람 스윕
· 좀 더 매끄럽게 스킬 시전 동작을 취소할 수 있게 됨

– 디시빙 블레이드
· 버프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됨

– 인투이션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5%에서 30%로 증가됨

– 차크람 엑스퍼트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8%에서 20%로 증가됨

– 리뎀션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30%에서 40%로 증가됨

 

 

7. 4. 아크

– 미스틱 아츠 마스터리
· 이동속도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5에서 27로 증가됨

– 돌아오는 증오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210%에서 370%로 증가됨

– 융합 진행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10%에서 12%로 증가됨

– 끝없는 고통
· 키다운 지속 중 일부 상태이상 적용 시 즉시 심연의 파수꾼이 발동하게 됨
· 심연의 파수꾼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0%에서 420%로 증가됨
· 키다운 유지시간에 따라 심연의 파수꾼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됨
· 심연의 파수꾼의 액션 딜레이가 약 29% 감소됨

– 지워지지 않는 상처 VI
· 돌아오는 증오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420%p에서 480%p로 증가됨

 

 

8. 아니마

8. 1. 라라

– 감응
·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2로 증가됨
· 최대 이동속도가 마스터 레벨 기준 15에서 20으로 증가됨

– 용맥의 자취
· 땅의 기운 최대 저장 가능량이 3개에 4개로 증가됨

– 넝쿨 타래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됨

– 큰 기지개
· 깨울 수 있는 용맥의 최대 개수가 5개에서 4개로 감소됨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200%에서 2200%로 증가됨

– 해 강 산 바람
· 충격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680%에서 2100%로 증가됨
· 폭발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2040%에서 2800%로 증가됨

– 용솟음치는 정기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370%에서 1700%로 증가됨

– 산등성이 굽이굽이
·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600%에서 1000%로 증가됨

– 용맥 분출 VI
· 흡수 스킬의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마스터 레벨 기준 20%에서 21%로 증가됨

– 분출 : 너울이는 강 VI
· 약한 너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50%에서 1110%로 증가됨
· 큰 너울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220%에서 1320%로 증가됨

– 분출 : 돌개바람 VI
·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28%에서 690%로 증가됨

– 분출 : 해돋이 우물 VI
· 거인이 솟아오를 때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1048%에서 1060%로 증가됨
· 용암 지역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570%에서 600%로 증가됨
· 화산탄의 데미지가 마스터 레벨 기준 668%에서 675%로 증가됨

 

 

8. 2. 호영

– 초상비
· 위로 점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됨

– 근두운
· 위 방향으로 초상비 사용 후 사용 시 비행 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됨
· 사용 후 위 방향으로 초상비를 사용할 수 없게 됨

– 경공
· 이동속도 증가량이 20에서 22로 증가됨

– 신체 단련
· 영구적으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추적 귀화부
· 지속 시간이 40초에서 90초로 증가됨

– 수라
· 영구적으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선기 : 영약 태을선단
· 일정 시간동안 부적 도력, 두루마리 도력을 소모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됨

– 선기 : 몽유도원
· 스킬 설명이 수정됨

– 선기 : 분신 둔갑 태을선인
· 스킬 설명이 수정됨

– 선기 : 극대 분신난무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됨

– 선기 : 강림 괴력난신
·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됨

 

 

9. 초월자

9. 1. 제로

– 버스트 점프
· 위로 점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됨

– 버스트 스텝
· 위 방향으로 버스트 점프 사용 후에는 위 방향으로 버스트 스텝을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이 추가됨
· 위 방향으로 사용 후에는 위 방향으로 버스트 점프를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이 추가됨

– 크로노 트리거
· 스킬 시전 시 래피드 타임의 디텍트와 스트렝스가 최대치로 중첩되는 기능이 추가됨

 

 

10. 프렌즈 월드

10. 1. 키네시스

– 이계의 잔상
· 크리티컬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됨
· AP를 직접 투자한 모든 능력치 증가량이 25레벨 기준 15%에서 45%로 증가됨

– 싸이킥 토네이도
· 공격 횟수가 4번에서 8번으로 증가됨
· 던진 물체 이동 시 공격 횟수가 2번에서 4번으로 증가됨
· 폭발 시 공격 횟수가 3번에서 6번으로 증가됨
· 어나더 렐름 시전 중 스킬 종료 시 물체를 전방으로 던지지 않는 현상이 개선됨

– 얼티메이트-무빙 매터
· 보스 몬스터에 공격 적중 시 물질이 정지하는 기능이 추가됨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60초로 감소됨
· 지속 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됨
· 접촉 시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000%에서 1350%로 증가됨
· 소멸 시 데미지가 25레벨 기준 1400%에서 950%로 감소됨

메이플스토리 – 24년 9월 12일 1.2.395버전 스킬 밸런스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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