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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트 모바일판 – 메뉴 설명 및 플레이 방법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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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트 모바일판 – 메뉴 설명 및 플레이 방법 안내

 

 

 

1. 유비트 모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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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트 모바일은 코나미의 아케이드 리듬 게임 “유비트”를 모바일판으로 이식한 버전입니다.

2010년도에 애플의 아이패드용으로 출시되었다가 아이폰, 안드로이드 OS의 엑스페리아 기종등 지원되는 기기를 점점 늘려나갔습니다.

2021년도에는 게임이 대대적으로 리뉴얼되어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기기도 지원하게 됩니다.

 

 

 

2. 설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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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기준, 리뉴얼된 유비트 모바일판은 일본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3. 홈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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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트 모바일판의 홈 화면입니다.

최상단에는 플레이어 레벨, 닉네임, 유료 재화인 jblock, 미션으로 얻을 수 있는 코인, 경험치, 스태미너등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뮤직 플레이어”에선 원하는 곡을 들을 수가 있습니다. 이 뮤직 플레이어를 이용하기 위해선 유료 재화인 jBlock을 이용해 뮤직 플레이어 티켓과 교환해야 합니다.

“아이템 교환 구입”에선 유료 재화 jBlock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jBlock은 현금을 이용해야 하며, 미션을 클리어하는 것으로 소량 획득이 가능합니다. 뮤직 플레이어 티켓, 가챠용 코인, 플레이 스킵 티켓등은 이 jBlock을 이용하여 교환할 수 있습니다. 

“jubeat Lab”에선 자신이 직접 채보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악곡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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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곡 플레이 탭에선 노래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톱 페이지”에는 여러가지 앨범들이 있고, 이 앨범 속에 다양한 노래들이 들어있습니다.

“찾기”에선 플레이어가 노래를 직접 검색할 수 있습니다.

노래 개수는 꽤 많습니다. 기존 유비트 곡은 말할 것도 없고, 같은 회사의 게임인 비트매니아IIDX, DDR, 리플렉 비트등, 1980~2000년대 J-POP, 애니메이션 노래, 동인 계열로 가면 동방 프로젝트 어레인지 곡들도 있습니다. 

5. 뽑기

다만 이런 곡들을 플레이하기 위해선 뽑기에서 해당 곡을 얻어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모든 난이도가 해금되는 것이 아니라 보통 -> 어려움 -> 매우 어려움 순서대로 해금되므로 완전 해금을 위해선 한 곡을 총 3번 뽑아야 합니다.

앨범을 선택하면 그 앨범 내의 곡들중에서 랜덤으로 뽑힌다는 것이 그나마 다행이라면 다행인 점입니다.

가챠 1회에 1000코인을 소모합니다.

 

 

 

6.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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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 메뉴에선 플레이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6. 1. 마커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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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반형 리듬게임의 노트 디자인과 배속을 동시에 담당하는 “마커”입니다.

화면에 나타나는 시간이 긴 마커도 있고 짧은 마커도 있는데, 각자 자신에게 맞는 마커를 찾아서 사용합시다.

아케이드 유비트에선 2번 마커인 “플라워(フラワー)”와 4번 마커인 “셔터(シャッター)”가 매우 인기가 많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6. 2. 판정 타이밍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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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정 타이밍을 조절하는 설정입니다.

위는 “오른쪽으로 갈 수록 판정의 타이밍이 빨라집니다”

아래는 “오른쪽으로 갈 수록 마커의 출현이 빨라집니다”

입니다. 이것도 자신의 터치속도에 맞춰 조절해 줍시다.

 

 

 

6. 3. 표시물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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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시 화면에 표시되는 것을 설정합니다.

위는 “플레이 중, 콤보 수”를 나타낼지 말지 설정할 수 있으며,

아래는 “플레이 중, 판정 오차”를 표시할 지 말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Plus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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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메인 화면 하단의 “Plus 모드”로 진입하면 완전히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나타납니다.

이것은 2021년 리뉴얼 되기 이전의 유비트 모바일판으로, 일본에선 유비트 플러스, 해외판은 쥬크비트(jukebeat)라는 이름이 사용되었습니다.

 

 

 

7. 1. Plus 모드 팩

유비트 플러스에선 음악을 플레이하기 위해서 유료 팩들을 구매해야 했습니다.

리뉴얼 된 이후의 유비트 모바일판과 유료 재화를 공유하는 것으로보아 지금도 여전히 구매가 가능한 것 같아보입니다.

 

 

 

8. 플레이 난이도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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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플레이하고 싶은 곡을 터치하여 설정을 해줍니다.

노래 제목 오른쪽의 버튼은 난이도 설정으로, 초록색은 보통, 노란색은 어려움, 빨간색은 매우 어려움입니다.

중앙에 넓게 자리하는 칸은 채보 리스트로, 공식 채보뿐만이 아니라 유저들이 직접 커스텀한 채보들도 나타납니다.

아래의 분홍색 버튼이 위치한 곳은 평소에 2개의 버튼으로 갈라져 있습니다. 왼쪽은 “혼자서 놀기”, 오른쪽이 “모두와 놀기”입니다. “혼자서 놀기”는 싱글 플레이이며, “모두와 놀기”는 멀티플레이입니다.

그리고 스크린샷의 분홍색 버튼은 “동영상 광고를 보고 시험 플레이”로, 아직 자신이 갖고 있지 않는 노래와 난이도를 플레이하고 싶을 때 나타나는 버튼입니다. 일정 시간의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고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으로, 1시간 간격으로 재활성화 됩니다.

 

 

9. 플레이 화면

유비트 모바일판의 게임 플레이 화면입니다.

총 16개의 정사각형에서 나타나는 마커를 타이밍에 맞게 터치하여 70만점을 넘기기만 하면 되는 매우 직관적인 구조이지만, 대부분의 리듬 게임이 그렇듯이 어느 정도 선을 넘어서면 난이도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갑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하는 경우에는 화면이 작아서 터치에 큰 불편함까지 생기므로 웬만해선 화면과 버튼이 큰 아케이드판이나 태블릿으로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이렇게 70만점을 넘기면 스코어에 따라 클리어 랭크를 부여받고 가챠용 코인을 보상으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가끔씩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여 보상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경우도 있으니 꼭 시청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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