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유희왕 – 모르는 카드 이름 찾는 방법

유희왕 – 모르는 카드 이름 찾는 방법

유희왕 – 모르는 카드 이름 찾는 방법

유희왕엔 정말 수많은 카드들이 있습니다. 크게 몬스터 카드, 마법 카드, 함정 카드로 나뉘고, 여기에서도 또 여러가지 타입으로 세분화됩니다. 최근엔 유희왕 카드 게임 25주년 기념 영상이 공개되기도 하였고, 역사가 오래 된 카드 게임 중 하나다 보니 전체 카드 개수가 10000장을 넘은지 꽤 되었습니다.

유희왕은 새로운 팩이 출시해도 이전 팩들의 카드가 전부 사용불가가 되는 것이 아닌, 환경에 악영향을 주는 몇몇 카드들에게만 일정 주기로 제재를 가하기 때문에 상당히 자유롭게 덱을 구축할 수 있는 편이고, 메타에 따라 과거의 카드들이 뜬금없이 채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어느정도 유희왕에 적응하여 실전에서 쓰이는 카드들을 외우신 분들도 마이너한 카드의 이름을 몰라서 타인에게 물어볼 때가 많습니다.

 

 

1. 어플리케이션 Yu-Gi-Oh! Neuron

코나미의 공식 어플리케이션인 “Yu-Gi-Oh! Neuron”앱을 다운받습니다. 이 앱은 오프라인 유저들을 위한 라이프 포인트 계산기, 리미트 레귤레이션, 덱 검색, 카드 검색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2. 카메라 검색

하단의 “덱”을 선택하고 ” 카메라 검색”을 눌러줍니다. 이러면 휴대폰의 카메라 기능이 활성화되어 카드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름을 알고 싶은 카드들을 촬영해줍니다.

 

 

3. 카메라 검색 결과

제가 촬영한 것은 용사가 용병으로 투입된 크샤트리라 덱 레시피로, 크샤트리라의 지원카드가 나오기 전의 덱이었습니다.

크샤트리라는 뒷면 제외가 주 기믹인 7레벨 축의 카드군인데, 지원 이전에는 순수 크샤트리라 덱으로서 몬스터를 전개하기가 매우 힘들었다보니 라이프 포인트를 줄이고 패에서 특수 소환을 할 수 있는 7레벨 몬스터 “번개 선신”이 투입된 모습이네요. 이렇게 카메라 검색을 통하여 카드들의 이름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카드의 모습이 잘 보이지 않을 경우 검색이 제대로 안될 수 있으므로 몇 번 더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유희왕 – 모르는 카드 이름 찾는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