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메이플스토리 – 인기도 퀘스트 설원의 거대 생물

메이플스토리 – 인기도 퀘스트 설원의 거대 생물

메이플스토리 – 인기도 퀘스트 설원의 거대 생물

메이플스토리의 퀘스트 “설원의 거대 생물”입니다.

엘나스 마을의 NPC “제이드”에게서 받을 수 있으며, 엘나스 산맥에서 정체불명의 생물에게 습격을 받아 그 생물의 정체와 습격을 받은 원인을 알아내는 것이 퀘스트의 주 내용입니다.

 

 

 

1. 설원의 거대 생물

아직도 가슴이 두근두근 거려요.

ㅡ깜짝 놀랄 일을 겪었다면서요?

네! 얼마 전에 설원의 풍경을 그리고 싶어져서 엘나스 산맥 근처까지 나간 적이 있는데, 거기서 거대한 생물의 습격을 받았어요.

ㅡ어떤 생물이었어요?

사람들은 제 말을 믿지 않겠지만 털모자를 쓰고 스키를 타고 돌아다니는 예티였어요!

ㅡ예··· 예티요?

그래요! 믿기지는 않겠지만 정말 사실이라구요! 하지만 아무도 제 말을 믿으려고 하지 않아요. 아 그래! 그 사람이라면 그 생물에 대해 알고 있을 지도 몰라요. 그 사람을 찾아가봐요.
사냥꾼 스카두르는 오랫동안 설원을 돌아다녔으니까 분명이 그 생물에 대해 알고 있을거에요. 스카두르를 찾아가봐요.

 

털모자를 쓰고 스키를 타고 돌아다니는 예티를 발견했다는 제이드. 그러나 너무 허무맹랑한 소리인지 사람들이 믿으려 하질 않습니다.

 

 

1. 1. 설원의 거대 생물(완)

스카두르는 엘나스 마을 왼쪽에 있습니다.

 

 

음? 무슨 일로 날 찾아왔지?

ㅡ당신에게 물어볼 것이 있어서요.

무슨 이야기인지는 모르겠지만 어서 해봐.

ㅡ(스카두르에게 제이드의 이야기를 전해준다.)

 

 

2. 전설 속의 스노우맨

흠. 스키를 신고 있었단 말이지?… 제이드는 아마도 스노우맨을 만난 것 같군.

ㅡ스노우맨이 뭔가요?

스노우맨은 예티와 흡사하게 생긴 괴물이지. 하지만 덩치도 훨씬 크고, 온순해. 전설에 의하면 눈의 정령과 인간 사이에서 태어난 존재라고 해.

ㅡ전설이요? 더 자세히 알 수 있을까요?

인간의 마음과 괴물의 외모를 갖게 된 것이 스노우맨은 사람들에게 외면받았어. 그를 불쌍히 여긴 눈의 정령은 그를 위해 넓은 산맥 하나를 통째로 얼려버렸다고 해.

ㅡ산맥 하나를 통째로요? 그럼 설마… 

맞아. 눈의 정령이 스노우맨을 위해 얼려버린 산맥이 바로 이 엘나스 산맥이야. 그 후, 스노우맨은 사람들의 눈을 피해 엘나스 산맥 깊은 곳으로 숨어버렸지. 인간과 만나는 것을 극도로 꺼리거든.

ㅡ그 전설이 사실인가요?

글쎄. 전설은 전설일 뿐, 진위여부는 알 수 없는거니까. 하지만 스노우맨은 부끄러움을 많이 타고 온순하기 때문에 스노우맨을 마주친다 하더라도 전혀 걱정할 필요는 없어. 제이드 녀석에게도 그렇게 말해줘.

인기척만 들리면 숨어버리는 스노우맨과 마주친다는건 오히려 행운이라니까? 나도 한번 만나봤으면 좋겠네. 수십년을 사냥다녔어도 한 번도 못봤는데. 정말 궁금한걸?

 

 

2. 1. 전설 속의 스노우맨(완료)

스카두르의 이야기는 들어봤어요? 그가 뭐라고 했나요?

ㅡ(스카두르에게 들은 스노우맨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네? 온순하다구요? 그럴리가 없어요! 분명이 나를 먼저 공격 했다구요! 절대 온순하지 않아요. 스카두르가 뭔가 잘못알고 있는게 틀림없어요.

 

 

3. 스노우맨의 분노

어! 전에 날 찾아오지 않았었나? 제이드의 일로 말이지.

ㅡ그 일 때문에 제이드가 이상하다는 생각을 하는 것 같아요. 제이드의 말로는 스노우맨이 먼저 공격을 했다는군요.

흐음…? 그럴리가 없는데… 스노우맨은 절대 사람을 먼저 공격하지 않아. 제이드의 말이 사실이라면 보통 일이 아니군. 무슨 일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스노우맨이 크게 화가 난 모양이야. 네가 그 일에 대해 조사 좀 해주겠어?

아직 나도 뭐가 문제인지는 모르겠어. 하지만 엘나스 산맥의 주인인 스노우맨이 화가 나다니… 정말 큰일이야. 어떻게든 원인을 찾아야 해. 스노우맨이 자주 출몰하는 설인의 골짜기 근처를 돌아다니면서 조사해 줘.

설인의 골짜기는 어떻게 가야하냐고? 날카로운절벽1에 숨겨진 입구가 있어. 나무더미라던가, 이정표라던가. 그렇게 생긴 것들 위주로 입구를 잘 찾아보도록 해.

 

설인의 골짜기의 위치를 알아냈습니다. 먼저 날카로운절벽1로 갑니다.

 

 

3. 1. 설인의 골짜기 가기

설인의 골짜기는 날카로운절벽1 위쪽에 있는 히든 포탈을 통해서 갈 수 있습니다.

 

 

로프를 타고 올라가서 눈의 정령 조각상을 클릭합니다.

 

 

 

3. 2. 스노우맨의 분노 – 단서 발견

깨져버린 조각상이다. 여기저기 얼음의 파편이 널려 있고 남은 것은 부서진 잔해 뿐이다.

(조각상은 한 눈에 봐도 눈이 부실 정도로 아름답다. 얼음으로 만들어진 것 같이 투명하지만 얼음은 아닌 것 같다. 조각상 주위를 돌며 자세히 살펴보았다.)

(조각상의 한쪽이 부서져 있다. 주위에는 커다란 발자국도 몇개 보인다)

 

스카두르에게 돌아갑니다.

 

 

3. 3. 스노우맨의 분노(완료)

뭔가 알아낸 것이 있어?

ㅡ(스카두르에게 눈의 정령 조각상에 대해 이야기 해줬다.)

역시 그랬군! 뭔가 이유가 있었던 거야. 스노우맨이 그렇게 난폭할 리는 없으니까.

정령의 조각상이 부서졌다면 스노우맨이 화가 난 것도 이해가 돼. 전설에 의하면, 스노우맨은 눈의 정령의 자식이니까… 어머니를 본 따 만든 조각상이 부서졌다면 화를 내는 게 당연하지 않겠어? 도대체 누가 그런 짓을 한 건지…

어쨌든 이제부터 조각상을 복구해서 스노우맨의 화를 잠재워야 해. 하지만 조각상을 복구하려면 시간이 좀 필요할 것 같군… 그 사이에 스노우맨이 눈사태를 일으킬 지도 모르니 네가 스노우맨을 저지하면서 시간을 좀 끌어줘.

스노우맨은 설원 깊은 곳에 있을거야. 그가 눈사태를 일으키기 전에 서둘러줘. 난 눈의 정령 조각상을 복구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해 놓을게. 이 조각상을 고칠 수 있을만한 사람이, 마침 이 마을에 계시거든.

 

 

4. 스노우맨 저지

스노우맨은 폐광 : 날카로운절벽3에 있습니다.

 

 

스노우맨을 저지하고 스카두르에게 돌아갑니다.

 

 

4. 1. 스노우맨 저지(완료)

아직까지 눈사태가 일어나지 않은걸 보니, 네가 스노우맨을 저지한 모양이군… 굉장하잖아? 눈의 정령의 자식답게 스노우맨은 굉장히 강하다고 들었는데… 

어쨌든 시간을 잘 맞췄어. 조각상의 복구를 알케스터에게 부탁했는데 방금 작업이 끝났다는 연락을 받았거든. 알케스터에게 가보라고.

 

 

5. 눈의 정령 조각상 복구

어서오게. 스카두르에게는 미리 이야기를 들었네. 아슬아슬하게 눈의 정령 조각상을 복구할 수 있는 얼음 결정을 만들었어.

자, 이 얼음 결정을 줄 테니 그 조각상을 찾아내서 복구해주게. 조각상이 복구되면 스노우맨도 화를 가라앉힐 거야.

 

눈의 정령 조각상을 복구할 수 있는 얼음 결정을 받았습니다. 

조각상이 있는 곳으로 갑니다.

 

 

5. 눈의 정령 조각상 복구(완료)

(얼음 결정을 조각상 근처로 가져가자, 결정이 조각상에 스며들면서 부서진 부분이 복구되었다.)

(스노우맨의 울음소리가 사라졌다. 어둠 사이로 거대한 생물이 사라지는 것이 보인다.)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소량의 경험치와 인기도 20, 성향(감성 70)을 얻습니다.

메이플스토리 – 인기도 퀘스트 설원의 거대 생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